Career
home
채용공고
home

월급쟁이부자들, 클래스부문 교육콘텐츠 누적판매 11만건 돌파

2025.05.27.
고객 수 3배 증가·개설강의 500여개 달해 월부, 특강 확대 등 클래스부문 외연 확장 돌입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직장인들을 위한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이 클래스 부문 교육콘텐츠 누적 판매건수 11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클래스 부문은 부동산 중심이었던 콘텐츠 영역을 재테크 기초부터 창업 및 부업, 금융투자 등 다양한 재테크 분야로 확장한 라인업이다.
월급쟁이부자들 클래스 부문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누적 판매건수는 지난 20일 기준 11만7892건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수강 고객 수는 2021년 대비 270% 증가했다. 수요 증가에 맞춰 콘텐츠 공급이 늘면서 현재 개설된 강의는 500여개에 달한다. 매출 비중이 확대되면서 지난 2024년 기준 비부동산 영역 매출이 전체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성장 배경에 자체 교육콘텐츠 제작 역량이 있다고 설명했다. 월급쟁이부자들은 고객의 실질적 자산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축적한 △전략 커리큘럼 기획 △강의 만족도 강화 △학습 여정 설계 최적화 시스템 역량 등을 클래스 영역에도 적용했다. 클래스부문 론칭 초기부터 학습자의 진입 장벽이 낮은 부업 분야를 선제적으로 공략, 타 분야 학습으로 자연스러운 전환을 유도했다.
월급쟁이부자들은 향후 특강 확장 론칭, 인플루언서 협업 확대, B2B 시장 영향력 강화 등 적극적인 클래스부문 외연 확장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자체 플랫폼 월부닷컴 커뮤니티, 멀티콘텐츠 채널 등 모든 고객 접점을 활용하여, 경험 여정 설계 고도화도 지속할 예정이다.
이정환 월급쟁이부자들 대표는 “교육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단순 수강을 넘어 실질적인 변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고객 경험 설계에 집중해 왔다”며 “기존 시스템 유효성이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성과로 입증된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실제적 자산 형성에 기여하는 전략적 확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혜미(pinnster@edaily.co.kr)
[원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