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About us
Culture
People
Tech
채용공고🔗
근무환경
합류여정
회사소개
미션과 비전
월부TV🔗
핵심가치 (인재상)
일하는 방식
성공 DNA
Weolbu People
언론 속의 월부
경영진 칼럼🔗
개발문화
아티클
월부닷컴🔗
Share
Career
채용공고🔗
근무환경
합류여정
About us
회사소개
미션과 비전
월부TV🔗
Culture
핵심가치 (인재상)
일하는 방식
성공 DNA
People
Weolbu People
언론 속의 월부
경영진 칼럼🔗
Tech
개발문화
아티클
월부닷컴🔗
프로덕트본부
Search
Weolbu People
오늘 소개해드릴 월부 People은 월부에 주니어로 입사 후 월부닷컴 리뉴얼 론칭 1년 만에 MAU 100만을 달성한 Product Owner 호이님입니다!
Q1. 호이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월급쟁이부자들에서 PO로 일하고 있는 허옥엽(호이)이에요. 벌써 월부라는 로켓에 탑승한 지 2년 반이나 되었네요!
현재 저는 퍼스트 스쿼드를 리딩하며 가입 이후 유저가 제품의 핵심가치를 빠르게 경험하도록 Activation 퍼널을 최적화하는데 집중하고 있어요.
Q2. 월부에 PO으로 입사 전, 호이님께서는 어떻게 커리어를 시작하시고 달려오셨나요?
저는 성균관대학교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했어요. 사실 지금의 PM 업무와는 조금 거리감이 있는 전공이라고 생각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문헌정보학을 전공하게 된 이유는 ‘인문학과 데이터’ 때문이에요. 대학에서 저는 꼭 인문학을 공부하면서 데이터를 심도있게 공부하고 싶었어요. 인문학을 통해 인생의 틀이 될 수 있는 배경을 만들고, 제가 바라는 목표를 명확하게 보며, 필요한 정보를 채워 넣을 수 있는 ‘현명함’을 가지고 싶었거든요.(웃음)
그래서 수업과 별개로 데이터 공부를 능동적으로 해왔어요. 자연스럽게 파이썬을 포함한 개발 공부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이후 학교를 졸업하고
NHN
에 입사했습니다.
월부에 입사하기 전에는 꽤나 다른 분야의 도메인에서 일을 했었어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했었고, Face Recognition(얼굴 인식)과 Visual Search(비주얼 검색) 상품을 담당했어요. 어떻게 하면 현재의 서비스가 더욱 디벨롭될 수 있을지 많이 고민했던 것 같아요. 기존의 것에서 새로운 것을 첨가하여 디벨롭하기도 하고 현재의 레거시를 제거하며 사용자에게 더 빠른 피드백을 줄 수 있도록 시스템 환경을 개선했어요.
“주니어로 입사 1년 만에 100만 MAU를 만든 PO가 일하는 방법” - PO허옥엽(호이)
오늘 소개해드릴 월부 People은 Platform Lead, 정동그라미님입니다.
Q1. 안녕하세요 라미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월급쟁이들의 내집마련과 행복한 노후준비를 돕는 『월급쟁이부자들』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플랫폼팀의 팀장 라미입니다. 현재는 월급쟁이부자들을 ‘대한민국 1등 경제 콘텐츠&성인교육 플랫폼 회사’로 만든다는 목표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Q2. 월급쟁이부자들 합류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제 커리어는 모두 플랫폼과 관련되어 있어요. 스타트업과 성인교육 업계를 거쳤는데, 모두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였어요. 특히 플랫폼을 기획하고 알리는 일에 집중했는데, 감사하게도 좋은 성과들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Q3. 합류 전 월부는 어떤 이미지였나요? 그리고 어떤 이유로 합류를 결정하셨나요?
저는 월급쟁이부자들(월부) 수강생이었습니다. 월부는 한계를 정하지 않고 몰입하면서 스스로 인생을 바꿔나간 분들이 많은 곳이자 서로 선한 영향력을 주며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였습니다. 매우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고, 그래서 ‘나도 여기서 함께 성장하면서 이전과 다른 인생을 살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3개월 마다 성장하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그로스스쿼드 PO 정동그라미(라미)
오늘 소개해드릴 월부 People은 Design Lead, 이승훈님입니다.
Q1. 안녕하세요 승훈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월급쟁이부자들 Design Lead를 맡고 있는 이승훈(럭키)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1등 성인교육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월부 플랫폼만이 고객에게 전달 할 수 있는 가치가 어떤 것들이 있을까에 대해 고민합니다.
Q2. 월급쟁이부자들 합류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월급쟁이부자들에 합류하기 전에는 이커머스 B2B 플랫폼 회사에서 Design Team Leader 역할을 맡았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에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런칭&운영했고, UX/UI부터 브랜드까지 다양한 디자인 관련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Q3. 합류 전 월부는 어떤 이미지였나요? 그리고 어떤 이유로 합류를 결정하셨나요?
평소 월부 유튜브 채널의 ‘구해줘월부’를 즐겨봤습니다. 콘텐츠에서 진심이 느껴지는 특별한 채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월급쟁이부자들’이라는 회사의 비전과 가치에도 남다른 진정성이 담겨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나 월부의 엄청난 성장 속도는 보고도 믿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Next 유니콘 월부, 얼마 남지 않았어요.” - 디자인 리드 이승훈(럭키)